다수의 애니메이션 (주로 시뮬레이션) 하나의 스켈레톤으로 임포트

참고 링크 : https://forums.unrealengine.com/community/community-content-tools-and-tutorials/27574-tutorials-photons-be-free-mini-tutorials-and-other-curiosities/page2?56777-Photons-Be-Free-Mini-tutorials-and-other-curiosities=&viewfull=1


1.

마야에서 본 없이 애니메이션을 개별적으로 잡은 경우 (주로 물리시뮬레이션 등) 하이라키가 개별적으로 떨어진다. 



2. 

내보낼 때는 Bake Animation을 체크해준다.




3.

언리얼에서 임포트할 때는 Skeletal Mesh와 애니메이션 임포트가 체크되어있는지 확인.




4. 

그런데 각각의 오브젝트가 별도로 분리되버린다.





5. 

마야에서 내보낼 오브젝트들을 그룹으로 묶고 그룹 이름앞에 DM_ 을 붙여준다.

물론 내보낼 때 파일명도 DM_ 을 붙여준다.




6.

언리얼에 임포트할 때 아까전에 임포트한 것과 같이 임포트 해보면 놀랍게도 하나의 스켈레톤 메쉬로 병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7. 

자동으로 루트본을 생성해준듯 하다.






#. 오류 : 왜인지 맥스에서 내보내면 루트본 위치가 이상해진다. 마야로 한번 임포트해서 마야에서 다시 익스포트하면 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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