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로컬라이징 기능 사용하기 Unreal localization dashboard



1. 프로젝트 셋팅 : Project Settings - Project - Packaging - Packaging 항목에서

- Localizations to Package 에서 EnglishKorean을 체크

- Internationalization Support 를 EFIGSCJK 로 변경

- Package default localization 을 ko로 변경





2. Window - Localization Dashboard 창을 열고 Gather Text 항목에서 

- Gather from Packages를 체크

- Include Path Wildcards 에서 Content/* 를 입력





3. Cultures 에서 Add New Culture를 눌러서 Korean을 추가한 후 왼쪽의 Native 라디오 버튼을 눌러 Native를 Korean으로 변경




4. Gather Text 버튼을 눌러서 텍스트를 전부 검색함


5. Export Text 를 눌러서 .po 파일을 내보냄. 주의할껀 개별적이 아니라 커다란 버튼을 눌러서 내보내야 오류가없음. 익스포트할 때는 폴더를 선택하면 ko 와 en 폴더로 나눠서 .po 파일이 저장됨.


6. https://poedit.net/ 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두 줄입력이 가능함


7. 번역작업이 완료된 .po파일을 임포트함. 역시 폴더를 선택하면 됨. 컴파일 한번 해줌


8. unreal 4.17 기준 블루프린트 노드에서 Set Current Language and Locale 노드를 사용해서 en과 ko를 입력해주면 변경됨. 패키징을 해야 적용되는 블루프린트임. 


9. 테스트하고싶다면 독립싱행으로 테스트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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