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시퀀서 작업 시 주의사항

 

 

1) 시퀀서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게임을 실행하면 오브젝트 위치가 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2) 플레이 중이 아닐때 시퀀서를 드래그해서 애니메이션을 체크하곤 하는데, 갑자기 안보인다면 재생을 한번 한다음 끄면 다시 보인다.

 

3) (시퀀스는 아니지만) 블루프린트 쪽에서 카메라 Fade를 쓸 때 Fade With Audio 를 체크해버리고,

다른 컷에서는 Fade With Audio를 체크하지 않았다면 시퀀스에서 나오는 소리만 들린다. 주의. 시퀀스 쪽 소리는 나와서 버그 발견이 어렵다.

 

4) Content Browser에서 액터등을 스퀀서를 끌어다놓으면 해당 시퀀서가 실행중일 때 인스턴으로 생성되는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는데, 오브젝트의 이름을 클릭하고 액터 Details를 수정해놓으면 시퀀서에 표시되지는 않지만 수정사항이 저장된다.

 

5)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를 사용하는 오브젝트는 슬롯없이 바로 애니메이션을 연결해 두었다면 시퀀서랑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간 전환이 되지않는다. 반드시 Default Slot이라도 생생해서 중간을 연결해야한다.

 

6) 시퀀서에서 각 트랙을 오른쪽클릭 - Property 를 누르면 종료시에 처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 디폴트는 Restore고 Keep을 해두는 것으로 애니메이션이 끝나도 유지가 가능하다.

 

7) Fade를 블랜드하려면 오른쪽클릭 - Property에서 끝 시간이 자물쇠로 잠겨있는 것을 풀어주고, 길이를 제한한다. 이후 별도로 Absolute fade track 하나 생성.

 

8) position 등에 값이 있을 경우 attach가 오프셋이 들어가버린다. 직접옮겨줘도 안되고, 시퀀서에서 Transform의 키를 넣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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