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action ID 라는건 결제를 구별할 수 있는 고유 번호. 결제하면 생김.
ProcessPurchase 도중 실패하면 재실행할때 ProcessPurchase가 다시 처리됨
[ Consumable vs NonConsumable ]
- 소모성(Consumable)과 비소모성(NonConsumable)의 차이는 계정에 구매기록이 귀속되느냐이다.
- IAP가 초기화 되면 구글플레이는 비 소모성 영수증을 확인하고 기록에 있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정확히는 ProcessPurchase를 호출)
- iOS는 자동이 아니라 구매복원 버튼이 있어야한다.
- 여기서 계정은 결제계정을 의미하기 때문에, 다른 소셜 로그인 + 같은 결제 계정으로 하면 여러개정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혹은 게임의 캐시데이터를 삭제하면 다시받을수있다. PersistentPath에 구매기록을 저장하는게 있다.
- Consumable은 즉시 지급하며 영수증의 유효기간은 기기가 꺼질때 까지.
- NonConsumable은 영수증을 영구 저장한다.
- PurchaseProcessingResult.Pending 를 리턴하면 보류시키고, 다음번 초기화될때 다시 실행된다.PurchaseProcessingResult.Pending
- 구글 콘솔에서 환불처리를 한다고해도, 영수증이 사라지기 까지는 약 1~3일 정도? 걸리는 듯 하다.
'🌍 Unity > Unity ETC Devel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의 이점 (Addressable Asset System) (0) | 2021.09.26 |
---|---|
NavMesh Agent의 회전값이 너무 느릴 때 ( Unity NavMeshAgent Angular speed ) (0) | 2019.09.24 |
유니티 앱 설치에 실패했습니다 Unity App install fail (0) | 2019.04.07 |
Streaming 폴더에서 스프라이트 불러와서 사용하기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0) | 2018.04.23 |
유니티 라이트맵을 구워도 그림자가 안구워질 때. (0) | 2018.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