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mic Bone / 3d 모델에 지글 본 (물리)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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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ynamic Bone | 애니메이션 도구 | Unity Asset St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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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20달러. 가격대비 완전 만족.

어떤 에셋인가요?

3D 게임에서 특정 본과 그 하위 본이 물리력에 따라 움직이게 할수있다.

배틀그라운드등에서 허리에 달려있는 장비들이 캐릭터가 움직일때 흔들린다거나,

캐릭터의 꼬리, 옷가지, 머리카락등에 적용할 수 있다.

 

개인 평가

출시했던 게임들에서 캐릭터의 머리카락, 머플러의 물리효과 적용에 사용했고,

사용법도 간단해서 좋았다. 

스크립트가 붙어있는 위치는 상관없고,

Root Tranform에 흔들리게할 본들이 붙어있는 상위 본을 지정하면 적용 끝!

별도로 부딪히고 싶은 콜리더를 지정할수도있다.

 

설정값은 꽤 여러값이 있어서 바꿔가면서 재질에 맞는 느낌을 선택하면 된다.

 

내 경우 Head Bone을 지정해서 그 하위에 있는 머리카락 본들이 

사진의 흰색 원으로 표시된것이 DynamicBone이 적용된 본들이고,

몸통에 있는 노란색원이 별도로 지정한 DynamicBone Collider.

 

주의할 점?

그래도 일단은 물리연산이기때문에 너무 남용하는것은 좋지않지만,

요즘 모바일 디바이스의 성능은 우리들이 생각하는것보다 그렇게 나쁘지 않으니

과감하게 여러 곳에 사용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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