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URP PostProcess 적용 안될 때 확인사항 / Unity Volume in GameView

 

이번에 프로젝트를 2020.1 + URP로 전환하면서 후처리효과를 적용시키려고 보니 꽤나 방법이 바뀌었다;

 

 

1. URP는 이제 PostProcessing이 자체 내장으로 바뀌었다. 기존에 PostProcessing V2를 임포트했다면 패키지를 삭제하자. (슬프게도 호환되지 않는다고 함)

 

2. 카메라에서 Volume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내장된 PostProcess를 설정할 수 있다.

 

3. 카메라 속성 중 Rendering - PostProcessing 을 체크해줘야 후처리 효과가 적용된다.

 

4. 카메라 속성 중 Environment - VolumeMask 의 Camera 레이어를 체크해줘야 적용된다. (기본값 Default만 체크)

 

 

 

특히 3번과 4번을 빠뜨리기 쉽다. 다시 확인해보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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