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세팅
1. Window - General - Services 에서 In-App Purchasing을 ON
(이 과정에서 유니티 클라우드 프로젝트와 연결)
2. Install Latest Version 눌러서 IAP 패키지를 설치
3. 구글플레이 - 수익창출 - 수익 창출 설정 에서 라이선스키 복사
4. 유니티 홈페이지에서 API키 넣기
- 연결된 프로젝트를 열고 Analytics - Analytics Settings - Google License Key에 방금 얻은 라이선스 키를 넣어준다.
5. 유니티에서 API키 넣기
다시 유니티로 돌아와 Options의 API 키 넣고 Verify 눌러준다.
#. 구글플레이
1. 테스트 계정이 베타 테스터에 등록되고, 수락까지 완료해야함.
2. 인앱상품이 활성화 상태여야한다.
(상품을 등록하고 활성화 버튼은 따로 눌러줘야되니 주의)
3. 계정이 라이선스 테스트에 등록되어야한다.
(구글 플레이 콘솔 설정 -> 라이선스 테스트 에서 확인가능)
4. 구글 플레이를 통해 빌드를 다운로드해야 결제가 가능 (내부테스트도 가능)
(Build and Run으로 바로 설치된 빌드는 불가능)
위의 4가지를 완료한 상태에서 결제하면
'테스트 주문이므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가 뜬다.
테스트 결제에 관한 동작은 구글플레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자.
https://developer.android.com/google/play/billing/test?hl=ko&authuser=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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