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03

 

#. 기본 세팅

1. Window - General - Services 에서 In-App Purchasing을 ON

   (이 과정에서 유니티 클라우드 프로젝트와 연결)

2. Install Latest Version 눌러서 IAP 패키지를 설치

3. 구글플레이 - 수익창출 - 수익 창출 설정 에서 라이선스키 복사

4. 유니티 홈페이지에서 API키 넣기

- 연결된 프로젝트를 열고 Analytics - Analytics Settings - Google License Key에 방금 얻은 라이선스 키를 넣어준다. 

5. 유니티에서 API키 넣기

다시 유니티로 돌아와 Options의 API 키 넣고 Verify 눌러준다.

 

 

#. 구글플레이

1. 테스트 계정이 베타 테스터에 등록되고, 수락까지 완료해야함.

 

2. 인앱상품이 활성화 상태여야한다.

(상품을 등록하고 활성화 버튼은 따로 눌러줘야되니 주의)

 

3. 계정이 라이선스 테스트에 등록되어야한다.

(구글 플레이 콘솔 설정 -> 라이선스 테스트 에서 확인가능) 

 

4. 구글 플레이를 통해 빌드를 다운로드해야 결제가 가능 (내부테스트도 가능)

(Build and Run으로 바로 설치된 빌드는 불가능)

 

위의 4가지를 완료한 상태에서 결제하면

'테스트 주문이므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가 뜬다. 

 

 

 

 

테스트 결제에 관한 동작은 구글플레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자. 

https://developer.android.com/google/play/billing/test?hl=ko&authuser=1 

 

Google Play 결제 라이브러리 통합 테스트  |  Google Play 결제 시스템  |  Android Developers

알림: 2021년 11월 1일부터는 기존 앱의 모든 업데이트에도 결제 라이브러리 버전 3 이상이 요구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Google Play 결제 라이브러리 통합 테스트 개발 과정 전체에서 통합을 테스트

developer.android.com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