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IL2CPP ARMv7 ARM64 build crash on android startup

유니티 포럼
https://forum.unity.com/threads/android-il2cpp-build-crashes-while-select-both-arm64-and-armv7-architecture.1113217/
이슈 트래커
https://issuetracker.unity3d.com/issues/android-specific-project-crash-on-pthread-mutex-lock-when-building-with-armv7-and-arm64-architectures

 

버그로 나타나는 현상

- 유니티 버전 : 2020.3.19f1 (이외 다수)

- 플랫폼 : 안드로이드

- 게임 실행 직후 유니티 로고조차 뜨지않고 크러시

 

 

재현 방법

- 빌드시 armv7, arm64 빌드를 모두 체크한 상태로 IL2CPP 빌드를 시행 (APK 혹은 ABB)

- 빌드된 파일을 안드로이드 기기에 Build and run 혹은 직접 설치

 

 

해결 방법

- Library 폴더 아래에 있는 il2cpp로 시작하는 모든 폴더 제거

 

 

원인

- Happens frequently when switching between architecture types, for example going from a Mono/ARMv7 Build to a IL2CPP/ARMv7+ARM64 build.

- 아키텍처 유형을 변경하는 경우 간헐적으로 발생함. (예를들어 Mono/ARMv7 빌드를 했다가 IL2CPP/ARMv7 + ARM64 빌드를 하는 경우)

 

 

 

 

IL2CPP 빌드를 쌩으로 하려면 한시간정도는 걸리는데 반복 테스트 할때는 MONO로 빌드할 수 밖에없다.

때문에 원인을 제거하긴 힘들며,

사실상 간헐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스토어 빌드를 올릴 때마다 반드시 Build And Run으로 실행 테스트를 해본 뒤 올려야 할 듯 하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