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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떤 에셋인가요?
캐주얼 게임에서 사용될 수 있는 파티클 이펙트 번들이다.
포함되어 있는 에셋의 스펙은 다음과 같다.
- 126개의 파티클 프리팹
- 14개의 데모 씬
- 96개의 텍스쳐 (128x128 ~ 1024x1024 사이즈)
- 빌트인, URP 지원
- 모든 플랫폼에 적합함
텍스쳐 사이즈에서 알 수 있듯 모바일에서 사용해도 무리 없을 정도로 가벼운 편이다.
#. 임포트 방법
패키지를 임포트 한 후, URP를 사용하고 있다면 별도로 Upgrade for URP 폴더의 패키지도 실행해서 임포트 해야 한다.
임포트 하면 포함된 리소스에
데모를 제외하면 Script는 UV를 스크롤링하는 1개뿐이고, 쉐이더는 아예 포함되어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본 쉐이더로만 만들어진 가벼운 파티클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파티클을 씬에 배치해 보면 별도로 포스트 이펙트의 블룸 효과를 주지 않아도 빛나는 것처럼 처리가 되어있는데,
텍스쳐를 확인해 보면 블룸 없이도 빛나는 느낌을 주도록 가공되어 있다.
#. 포함된 에셋 프리뷰
제작자가 올려놓은 영상에서 전체 이펙트의 모습을 확인 가능하다.
영상에서 모든 이펙트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의 gif들은 그 중 일부이다.
15개의 데모 씬이 준비되어 있으며, 실행해보면 각 이펙트들을 확인할 수 있다.
#. 개인 평가
별도 쉐이더가 없어 심플하고 높은 성능의 고품질 이펙트
고품질의 이펙트 에셋들을 임포트 해보면 독자적인 쉐이더 규격을 사용하고 이펙트에서 Custom데이터를 활용하여 작업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더 높은 수준의 파티클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개별 에셋이 독자적인 규격을 가지고 있다면 성능측면과 관리측면에서 이슈가 많이 발생한다.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별도 쉐이더를 사용하지 않은 가벼운 이펙트를 선호하는 편이다.
Casual RPG VFX는 그 조건에 딱 맞는 에셋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토이 프로젝트에도 사용해 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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