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02.13

 

최근 유니티에서 언리얼처럼 내장 비헤이비어 트리를 지원하는 Behavior 패키지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이 패키지는 유저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하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직접 사용해 본 결과 기존에 사용하던 Behavior Designer보다 기능은 적지만 훨씬 더 직관적이고 편리했습니다.

 

특히, 클래스 이름을 변경해도 링크가 깨지지 않도록 별도의 GUID를 할당하는 기능과, 

변수를 자연스럽게 할당할 수 있도록 텍스트 입력을 지원하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러한 미래성을 고려하여, 신규 프로젝트는 Behavior 패키지를 기반으로 진행 중입니다.

 

그런데

 

 

유니티 포럼 공지

https://discussions.unity.com/t/an-update-on-behavior/1598451

 

 

https://80.lv/articles/breaking-unity-suddenly-lays-off-numerous-developers-with-a-5-am-email/

 

 

 

아직 공식적으로 중단 여부나 기존 소스의 GitHub 공개 여부에 대한 확실한 발표는 없지만, 

다양한 추측과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이전처럼 활발한 발전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저는 개발 중이던 프로젝트를 비헤이비어 트리로 다시 전환하기로 정했습니다.

 

 

R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