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로컬라이징 프로세스 (Unreal localization)



 언리얼에서 자체 제공하는 Localize DashBoard 와 BluePrint만을 이용하는 방법.

 모든 텍스트들은 String보다는 가급적 Text로 구현하여 번역을 쉽게 하자.




1. Window - Editor Preferences - Experimental - Localization Dashboard 체크


2. WIndow - Localization Dashboard 열기


3. 값 세팅


4. 맨 아래에 있는 Cultures 단에서 Add New Culture 클릭하고 Korean 추가


5. Gather Text를 눌러 언어들을 수집함. ( 이 때 다른 po 파일이 열려있다면 닫고서 다시 열어야 반영됨 )


6. Korean 오른쪽에있는 첫번째아이콘 Edit 을 눌러서 번역문구를 입력해 줌 (외부툴을 이용하여도 되고)


7. 저장 후, 다시 원래 창으로 돌아와서 Count Words -> Compile Text 순으로 눌러줌


9. Project Settings > Packaging > Packaging > Advanced Settings > Localization to Package 에서 번역한 언어들 확인


10. 인게임에서 커맨드창을 열거나 블루프린트 command 노드에서 -culture=en 과 ko 로 변환가능!



#. 엔터는 안먹고 <br>을 입력한다.

#. 혹은 엑셀등에서 셀단위로 붙여넣기하면 <br>을 안써도 여러 줄 들어간다!


https://wiki.unrealengine.com/The_Easy_Way_Of_Translating_Your_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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