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th mask로 작업을 하던 도중
갤럭시 S7에서는 Depth mask가 잘 작동하던것이 갤럭시 S3 탭에서는
Depth mask에 가려진 오브젝트들이 검정색으로 나오는 버그 발생.
여러가지 테스트 해본 결과
Assets - Vuforia - Shaders 에 있는 DepthMask 쉐이더 코드를 수정하니까 해결됨.
ZTest LEqual -> ZTest Always 로 변경.
17번째 줄 주석처리된게 원본코드 / 18번째 줄로 바꿈.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Shader "DepthMask" { SubShader { // Render the mask after regular geometry, but before masked geometry and // transparent things. Tags {"Queue" = "Geometry-10" } // Turn off lighting, because it's expensive and the thing is supposed to be // invisible anyway. Lighting Off // Draw into the depth buffer in the usual way. This is probably the default, // but it doesn't hurt to be explicit. // ZTest LEqual ZTest Always ZWrite On // Don't draw anything into the RGBA channels. This is an undocumented // argument to ColorMask which lets us avoid writing to anything except // the depth buffer. ColorMask 0 // Do nothing specific in the pass: Pass {} } } | cs |
ZTest LEqual와 ZTest Always을 켜는 것에 따라서 필요한 곳이 달라서 두개를 따로 만들어두고사용하는것이 속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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