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은 Resources 폴더에 입출력을하여 데이터를 저장한다.
Application.dataPath + "/Resource" + "/" + "파일명.txt"
하지만 패킹이 되버리기 때문에 외부에서 수정하기가 힘듦.
Streaming 폴더는 무엇이 들어있든 패킹을 하지않고 그대로 파일 구조에 포함시키기 때문에 수정이 용의하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using System.IO; string source = ""; //읽어낸 텍스트 할당받는 변수 public void WriteData(string strData) { // FileMode.Create는 덮어쓰기. FileStream f = new FileStream(Application.dataPath + "/StreamingAssets" + "/" + "text.txt", FileMode.Create, FileAccess.Write); StreamWriter writer = new StreamWriter(f, System.Text.Encoding.Unicode); writer.WriteLine(strData); writer.Close(); } public void ReadData() { StreamReader sr = new StreamReader(Application.dataPath + "/StreamingAssets" + "/" + "text.txt"); source = sr.ReadLine(); sr.Close(); } | cs |
Application.dataPath + "/StreamingAssets" + "/" + "text.txt"
파일 이름은 동적으로 바뀐다면 string 변수로 선언해서 사용할 것.
앞쪽의Application.dataPath + "/StreamingAssets"은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로도 줄여 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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