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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은 Resources 폴더에 입출력을하여 데이터를 저장한다.

Application.dataPath + "/Resource" + "/" + "파일명.txt"

하지만 패킹이 되버리기 때문에 외부에서 수정하기가 힘듦.


Streaming 폴더는 무엇이 들어있든 패킹을 하지않고 그대로 파일 구조에 포함시키기 때문에 수정이 용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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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IO;
 
string source = ""//읽어낸 텍스트 할당받는 변수
 
public void WriteData(string strData)
{
    // FileMode.Create는 덮어쓰기.
    FileStream f = new FileStream(Application.dataPath + "/StreamingAssets" + "/" + "text.txt", FileMode.Create, FileAccess.Write);
 
    StreamWriter writer = new StreamWriter(f, System.Text.Encoding.Unicode);
    writer.WriteLine(strData);
    writer.Close();
}
 
public void ReadData()
{
    StreamReader sr = new StreamReader(Application.dataPath + "/StreamingAssets" + "/" + "text.txt");
    source = sr.ReadLine();
    sr.Close();
}
cs


Application.dataPath + "/StreamingAssets" + "/" + "text.txt"

파일 이름은 동적으로 바뀐다면 string 변수로 선언해서 사용할 것.

앞쪽의Application.dataPath + "/StreamingAssets"은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로도 줄여 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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