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캔버스에 있는 Rect Transform을 가진 a 오브젝트가 있을 때,
a 오브젝트의 posX posY 값에 접근하고싶다.
캔버스 위에있는 오브젝트의 위치값을 조정할때는
Transform.localPosition이 아니라,
RectTransform.anchoredPosition 을 넣어야한다. 앵커를 기준으로 한 위치니 앵커를 잘 설정하자.
// GetComponenet로 불러오기
rectObject.GetComponent<RectTransform>()
// 바로 캐스팅
((RectTransform)rectObject.transform)
'🌍 Unity > 유니티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텍스트 타이핑 효과 (0) | 2018.06.08 |
---|---|
유니티 터치 줌, 이동 Unity Touch UI Zoom and Panning (1) | 2018.06.07 |
유니티 텍스트 파일 StreamingAssets 폴더에 입출력 (0) | 2018.03.30 |
UV 스크롤러 (0) | 2016.11.27 |
[Unity] Y축으로만 LookAt (0) | 2016.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