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Mesh Culling window Shader


참고링크 :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590800/how-to-cullrender-to-through-a-window.html


창문과 같이 특정 오브젝트 뒤로 메쉬를 마스킹 한다.


스텐실 기능을 사용.




[ 쉐이더 1 : window용 마스킹 쉐이더 ]


기본 쉐이더 만들고


LOD 200 밑에다가


1
2
3
4
5
6
7
8
9
10
 ZWrite Off
 ColorMask 0
     
 Pass {
     Stencil {
         Ref 1
         Comp always
         Pass replace
     }
 }
cs


[ 쉐이더 2 : 마킹킹대상이 되는 메쉬용 쉐이더 ]

기본 쉐이더 만들고 

LOD 200 밑에다가

1
2
3
4
5
 Stencil {
 Ref 1
 Comp Equal
 }
 
cs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