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ostprocessing stack v2 / Camera effect / image Effect



현재 유니티에서 카메라 이펙트를 줄 수 있는방법은 현재 총 4가지가 있다.


1. 기존 5.6까지 사용되던 Legacy Image Effect

2. 유니티 2017부터 추가된 Post Processing stack

3. 깃 허브에 올라와있는 공식 Post Processing stack v2

4. 기타 에셋 스토어의 에셋


새로운 것이니 써볼까하고 Post Processing Stack을 적용시켜서 사용해봤지만,

확실히 사용하기는 조금 편해진 정도.

최적화 면에서는 아직 테스트 해보지않아 잘 모르겠다.


Post Processing stack의 v1과 v2는 큰 차이가 없는듯하다.


하지만 페이탈 에러가 있는데,

Post Processing stack을 사용하면 파티클 MultiplyShader가 제대로 표시되지않는 문제가 있다.


때문에 에셋스토어에서 Legacy Imge Effect를 검색해서 적용을 하니 정상적으로 표시됨.

아직 한동안은 Legacy 타입을 사용해야할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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