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랜드스케이프 구멍, 자르기 (Unreal LandScape Visibility Mask, Landscape Hole, cuttin)

 

랜드스케이프를 사용하다보면 맵 중앙에 구멍을 만들고 싶거나

동그란 섬을 만들고 싶다던가해서 끝부분을 잘라버리고 싶을 때가 있다.

 

하지만 일반적인 랜드스케이프는 타일 모양으로만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들을 표현하지 못한다.

 

 

그래서 있는 것이 Landscape Visibility Mask.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1. Landscape Hole Material 셋팅

랜드스케이프를 선택하고, Landscape Hole Material에

Landscape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material을 그대로 넣어준다.

 

 

2. Material 세팅

 - Blend Mode를 Masked 로 변경한 뒤,

 - Opacity Mask에 LandscapeVisibility Mask를 할당한다.

 

 

 

3. Landscape sculpt 창 열기

이제 랜드스케이프 Sculpt 툴에서 visibility 브러쉬를 이용할 수 있다.

 

 

4. 브러쉬 질

- 그냥 칠하는건 투명하게 만들고, Shift 누르면서 칠하는건 불투명하게 만든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