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05.22

https://www.youtube.com/watch?v=7N8Tsf_COms


주의! 같은 씬 내의 같은 UV를 가진 오브젝트의 라이트맵 반복사용이라고 한다.



1. 메쉬를 하나의 그룹에 넣어서 프리펩으로 만든다.


2. 라이트를 베이킹


3. 최상위 그룹에다가 LightMapScript를 넣는다.


4. 메쉬 렌더러가 달려있는 모든 하위오브젝트에 tiling 스크립트를 달아준다.


5. 최상위 그룹에 달아놨던 LightMapScript의 Fill Date를 체크한다.


6. Lightmap 부분의 사이즈를 1로 지정하고 구워진 라이트맵을 넣는다.


7. tiling 스크립트를 제거한다.


8. 최상위 그룹을 프리펩으로 만들고, 씬에서 삭제한다.


9. 그리고 만들어진 프리펩을 배치한다.




- 사실 내가 필요했던 것은 다른 씬간의 같은오브젝트가 있을 때의 라이트맵을 반복해서 사용하는 것이었는데,

  여기서 설명된 방법은 그게아니고, 같은 씬 안에서 여러개의 UV가 같은 오브젝트에 대해서 라이트맵을 동시 사용하는 것을 말하는 거였다. fail.



- 놀랍게도 씬 파일을 듀플리케이트 하면 씬간의 공유도 가능하다!

- 3일을 넘게 찾아다녔는데... 그런데 이미 하나의 씬 안에서 오브젝트를 불러오는 형태로 게임 구조를 바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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