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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gamedevforever.com/320 : 게임 포에버 개발자 팀블로그

 

1. LOD를 위한 모델링/본/텍스쳐 최적화를 자동으로 수행해준다.

 

- 프리버전은 텍스쳐 2K에 100만 폴리곤까지 지원 / 월 당 100개의 오브젝트를 사용할 수 있다.

- 클라우드에 모델링을 올려서 작업진행하고 다시 다운받는 형태

- 프리버전은 상업적 사용은 금지이며, 구매(월100달러) 해야한다. 

- 여러 메쉬를 동시에 선택해서 진행하면 하나의 메쉬로 합쳐준다 (텍스쳐도!)

 

2. 설치

- Free 라이센스 : 테스트만 사용하려면 그냥 유니티로 쓰면 된다.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한다. 클라우드로 다운받는 시스템)

- Indie 라이센스 : 반드시 Simplygon SDK를 다운받아야한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Simplygon 라이센스키를 입력하여, 서버 IP를 받아야한다.

 (로그인할때 user / user 로 로그인한다.)

- Max, Maya, Unreal까지도 포함되는설치파일. 근데 설치하면 자동으로 되네.

 

아래의 경로에서 파일을 가져와서

  C:\Users\Moment\Documents\Simplygon\8\UI\Max\Max2016

 

아래 경로에 붙여넣는다.

  C:\Program Files\Autodesk\3ds Max 2016\plugins

 

3-A. 유니티에서 사용하기

- 다른 버튼을 눌렀을때 수치가 초기화 되는걸로보아, 각각의 버튼은 개별적인 것같다.

  (Reduction에 따라서 생성할껀지 LOD Chain에따라서 생성할껀지 선택하라는 느낌)

- Reduction 수치는 디폴트값이 50%고, 30%정도가 적당할듯.

- 진행을 누르면 Manage Jobs에 등록되고, 최적화를 서버에서 수행 한뒤,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 다운받으면 프로젝트 내의 LODs 폴더에 위치하게된다.

 

 

3-B. 맥스에서 사용하기

- 맥스에서는 유니티에서 오류나던 것들도 거의 다 씹어먹는다 ㄷ..

- 한 번 설정해놓으면 다시켜도 그 설정을 유지하기때문에 많은 오브젝트 작업할 때 유리하다.

- 오른쪽 위의 Settings Editor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단계를 하나 추가한 뒤, 다시 Setting으로 돌아와서 메쉬의 %를 설정해준다. 

- 이후에는 켤때마다 오른쪽아래에있는 버튼만 누르면 된다.

- 작업이 완료되면 왼쪽아래에 있는 Jobs 가 초록색이 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야 끝이난다.

- 이후 위쪽에있는 Return 버튼을 눌러 맥스로 가져갈 수 있다.

- 가져갔다면 Proxy나 추가 LOD로 생성된 본은 다 지우자.

 

4. 퀄리티설정

- 유니티 퀄리티 설정에 있는 LOD bias는 해당 수치만큼 고퀄리티 모델링이 오래남아있게된다.

- 따라서 타겟플랫폼에서는 반드시 1을 잡고, 상위 하드웨어에서는 수치를 높게, 하위 하드웨어는 낮게 설정,

 

 

5. 오류 

- Simplygon: JobManager failed to export job (The given key was not present in the dictionary.

- 해당 오류가 뜬다면. 혹시 본 최적화(Optimize Game Object)가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한다!
- 혹은 본아래에 오브젝트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한다. 순수 본만으로 이루어져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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