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ery - GPU Lightmapper / GPU 라이트 맵퍼

 

#. 유니티 에셋스토어 링크

bakery

 

Bakery - GPU Lightmapper | 레벨 디자인 | Unity Asset Store

Get the Bakery - GPU Lightmapper package from Mr F and speed up your game development process. Find this & other 레벨 디자인 options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 어떤 에셋인가요?

3D 프로젝트를 할 때 라이트 매핑은 시간을 많이 소요하게 되는 작업 중 하나다.

 

과거 비스트 라이트 매퍼 시절에는 간단한 배경을 라이트맵 베이킹하는데 몇 시간 단위로 걸렸고,

최근에는 GPU 라이트맵핑이 도입되었지만 이것도 아직 꽤 시간이 걸리는 편이다. 

 

테스트해보니 GPU 라이트 매퍼 환경보다 몇 배는 빠른 베이킹이 가능하며 UV와 관련된 추가 옵션들도 제공하기 때문에 커스터마이징이 훨씬 쉽다.

 

콜 오브 듀티 모바일에서도 사용했다고 적극 광고하고 있어서 왠지 믿음이 가는 에셋.

참고로 이런 그래픽의 게임

 

 

#. 사용 팁

메뉴얼을 꼭 읽기 바란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일반 라이트를 사용하는 게 아니고 라이트 컴포넌트가 붙어있는 오브젝트에 Bakery 전용 라이트 컴포넌트를 붙이고 Match lightmapped to real-time 버튼을 눌러 속성을 일치시켜야 한다.

(스카이라이트도 하나 만들어서 light 속성에 있는 스카이 맵이랑 속성을 일치시켜야 한다.)

 

같은 오브젝트에 유니티 라이트와 Bakery 라이트를 같이 넣어주면 된다.

 

그 뒤 Bakery 창을 열어서 베이크 하면 끝. 

 

#. 개인 평가

처음에는 좀 버벅거릴 수 있는데, 확실히 베이크 테스트 속도가 빨라지니 값을 바꿔가면서 테스트하기 편하다.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프리팹 라이트맵 베이킹하는 기능도 있는 듯.

 

#. 주의점

최신 Nvidia GPU(6xx 이상) 및 64비트 Windows(7 이상)가 필요합니다.

베이킹에 AMD 카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Mac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윈도우 환경이며, RTX가 그래픽카드라면 RTX모드를 따로 지원하여 속도가 더 빠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