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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티 에셋스토어 링크

TextAnimator

 

 

#. 어떤 에셋인가요?

텍스트에 각종 애니메이션 트위닝 효과를 넣을 수 있다.

축약형 rich text를 사용하며, 기본 제공하는 애니메이션 이외에도 커스텀으로 제작 가능하다. 

직접 테스트 해본 애니메이터

 

이런 게임에서 사용되었습니다.

 

 

 

#. 사용 팁

TextMeshProUGUI 컴포넌트가 달린 오브젝트에

TextAnimator 컴포넌트와 TextAnimatorPlayer를 붙이고,

 

TextAnimator의 Easy Integration을 체크한 상태로

TextMeshProUGUI 컴포넌트의 text를 바꾸면 된다.

text.text = "";
text.text = "가나다라?";


참고로 최초 실행시 초기화때문에 프레임 스파이크가 발생하는데

초기화를 게임 실행시 별도로 해 두어야 한다.

TAnimBuilder.InitializeGlobalDatabase();

 

#. 개인 평가

최근에 DoTween에 달린 TextAnimator로 이런 계열을 구현해보려고 시도해봤는데

관리해야 되는 예외처리가 엄청나서 작업량이 무시 못한 수준이었다.

 

때문에 유니티 텍스트 에셋 중에 가장 많이 팔리고 유명한 걸로 찾아본 건데

사용법은 꽤나 간단해서 마음에 드는 에셋. 

 

기본적으로 TextAnimator + TextAnimatorPlayer 를 TextMeshpro에 붙여놓고

기본 Appearences 애니메이션은 인스펙터에서 일괄적으로 설정해놓은 뒤,

개별적인 애니메이션은 rich text를 사용한다.

 

중간에 콜백 등을 달 수 있는 지점도 만들어져 있어서 활용성이 높다. 

사용 난이도는 쉬운편이라 플머라면 5~10분 정도 문서를 읽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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