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tance Texture work flow





1. 같은 UV를 공유하는 것끼리 머테리얼로 그룹화시키고, 머테리얼의 이름을 정의해준다.


2. 원치않는 오클루전이 들어가게 될 경우를 고려하여 익스포트를 하기전에 배치를 임시로 변경한다.


3. 모든 오브젝트를 Attach 시켜준다. 반복되는 UV를 가진 오브젝트는 한개만 남기거나 전부 UV를 이동시켜버린다.


4. 임시배치를 FBX로 내보낸다.


5. 서브스턴스에서 불러온다. 


6. 맵 베이크, 2048을 눌러 Additional 맵을 베이킹한다.


7. 프로젝트 셋팅에서 원래 배치로 되어있는 FBX를 불러온다.


8. 스마트 머테리얼 등을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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