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의 강제 루트모션
애니메이터와 타임라인의 애니메이션을 블렌딩 할 때 가장 문제점이
루트모션이 강제로 사용된다는 점이다.
처음부터 루트모션이 없는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면 좋겠지만 에셋을 사용한다거나 하면
제거하는건 불가능한 상황이 많다.
해결법
playable Track은 위에서부터 순차 평가되기 때문에
애니메이터를 하나 두고, 0,0,0으로 강제 위치를 조정하는 애니메이션 트랙을 두어서 해결하였다.
주의 : FootIK
FootIK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이렇게 두개의 애니메이션 트랙을 동시에 겹칠경우 FootIK가 이상하게 동작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을 넣는 일반 트랙에도 FootIK를 끄고
위치 조정을 위해 만든 두 번째 애니메이션 트랙의 FootIK도 체크해제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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