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team VR 미러링 화면은 Distortion이 없고, 좌우에 레터박스가 있는 왼쪽 눈이 보이게된다.
2. 때문에 화면 꽉차게 게임 화면이 보이지 않아서 전시용으로는 좋지않다.
3. 오큘러스의 경우 별도의 명령어를 통해 Steam VR을 꽉차게 할 수 있다고 하던데, HTC VIVE에서는 미러모드 명령어를 입력하며 화면이 까맣게 되는 현상이 있다.
4. 따라서 별도로 세팅을 해줘야하는데, 비주얼 스튜디오로 소스코드를 건드리는 방식이라 개발자 아니고서는 하기 힘든 방법.
1.
https://github.com/EpicGames/UnrealEngine/ 에서 자신의 버전에 맞는 언리얼 소스코드를 받는다.
(private라서 언리얼 계정과 깃허브 계정연동을 해줘야 초대를 받을 수 있다.)
2.
압축을 풀고 Setup.bat 파일 -> GenerateProjectFiles.bat 파일을 순서대로 실행한다.
3.
UE4.sln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4.
솔루션 탐색기에서 UE4 - Plugins - Runtime - SteamVR - Source - SteamVR - Private - SteamVRRender.cpp를 연다.
5.
약 60~69번째 줄에있는 RendererModule->DrawRectangle( 부터 EDRF_Default); 까지를 주석처리한다.
6.
다음의 코드로 대체한다.
- RendererModule->DrawRectangle(
- RHICmdList,
- 0, 0,
- ViewportWidth, ViewportHeight,
- 0.006f, 0.2825f,
- 0.44f, 0.4425f,
- FIntPoint(ViewportWidth, ViewportHeight),
- FIntPoint(1, 1),
- *VertexShader,
- EDRF_Default);
7.
솔루션 탐색기에서 UE4를 오른쪽클릭 -> Build를 눌러준다.
8.
솔루션 탐색기에서 UE4 를 오른쪽클릭하고 Set as StartupProject 를 눌러준다.
9.
화면 위쪽에 Local Windows Debugger를 눌러서 실행시킨다.
(만일 프로젝트에 Substance plugin을 사용한다면 4.15 의 엔진 폴더에서 복붙)
붙여넣는 경로 : 프로젝트 폴더\Engine\Plugins\Marketplace\Substance
10.
화면 위쪽에 Local Windows Debugger를 눌러서 실행시킨다.
11.
빌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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