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Oculus Go Build 유니티 오큘러스 고 빌드



기어 VR에 비해선 간편한편.

유니티 버전 2018.1 에서 테스트함.



1. 샘플 프로젝트 생성


- Oculus 홈페이지에서 Oculus Utilites for Unity를 다운받아서 패키지 임포트

https://developer.oculus.com/downloads/unity/



2. 프로젝트 세팅 설정


1) 유니티에 안드로이드 SDK, JDK, NDK 를 세팅함

- 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


#. 이 부분 오류시 

기존 Android SDK설치 폴더에 http://dl-ssl.google.com/android/repository/tools_r25.2.5-windows.zip 를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 풀고 tools 폴더를 위의 Android SDK설치 폴더에 복사.

(참고 : http://www.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79671)



2) 유니티 새 프로젝트를 생성. 타겟 플랫폼 Android로 변경


3)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셋팅

- XRSettings - Virtual Reality Supported 체크 / + 눌러서 Oculus를 더함

- companyName.ProductName 을 임의대로 설정함

- Minimum API Level 21로 설정


4)  Oculus > VR > Scenes > OculusGoControllerModel 씬을 열고 BuildSetting에서 시작씬으로 설정


 

3. 오큘러스 고 개발자 모드 활성화


1) Oculus Go랑 연동되어있는 스마트폰에서 앱을 실행하여 페어링.


2) 연결된 후 설정 더보기를 눌러서 개발자 모드 활성화 버튼을 체크.

   ( 개발자 계정이 아니면 등록 해야함. 간편.)



4. 앱 빌드



5. ADB 드라이버로 앱 설치


1) ADB 드라이버 설치

https://developer.oculus.com/downloads/package/oculus-go-adb-drivers/

압축 해제 후, .inf 파일을 오른쪽 클릭해서 설치


2) Oculus Go 기기를 컴퓨터와 연결한 후 HMD를 쓰고 USB 디버깅 허용창이 뜬 것을 컨트롤러로 눌러줘야함.


3)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4) adb start-server 입력


5) adb install C:\Users\Administrator\Desktop\TestBuild\OculusGoBuild.apk 입력



6) 설치된 후에는 라이브러리 - 알수없는 출처에서 실행가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