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Unreal AR Core

언리얼 AR Core 퀵스타트'

https://docs.unrealengine.com/ko/Platforms/AR/HandheldAR/ARQuickStart/index.html

https://developers.google.com/ar/develop/unreal/quickstart

 

AR Core의 전제조건

 - ARCore의 버전에 따라 전제조건이 달라진다.

1. 언리얼 엔진 4.19 이상 ( ARCore 1.1 ) / 4.20 이상 ( ARCore 1.2 )

2. 안드로이드 버전 24 이상 ( ARCore 1.1 ) / 26 이상 ( ARCore 1.2 )
3. CodeWorks 설치 ( 설치된지 오래됐다면 다시 설치할 것. )

 

AR Core 세팅하기

1. HandHeldAR로 프로젝트 생성

2. Plugins 에서 ARCore 플러그인이 켜져있는지 확인 (자동으로 켜져있음. service는 꺼져있음. 놔둬도 됨.)

3. (선택) 깃허브에서 ARCore SDK를 임포트한다. ( https://github.com/google-ar/arcore-unreal-sdk/releases )

 

월드 중심 바꾸기

터치한부분을 원점으로 만드는 기능이 존재함!

 

https://forums.unrealengine.com/development-discussion/vr-ar-development/1444157-handheld-ar-world-origin

 

 

월드 스케일

world Settings - VR - world to Meters 세팅을 바꿔보자.

본래 VR에서 사용되는 설정값이지만 AR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https://forums.unrealengine.com/development-discussion/vr-ar-development/1411271-dealing-with-scale-in-augmented-re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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