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AR Core 퀵스타트'
https://docs.unrealengine.com/ko/Platforms/AR/HandheldAR/ARQuickStart/index.html
https://developers.google.com/ar/develop/unreal/quickstart
AR Core의 전제조건
- ARCore의 버전에 따라 전제조건이 달라진다.
1. 언리얼 엔진 4.19 이상 ( ARCore 1.1 ) / 4.20 이상 ( ARCore 1.2 )
2. 안드로이드 버전 24 이상 ( ARCore 1.1 ) / 26 이상 ( ARCore 1.2 )
3. CodeWorks 설치 ( 설치된지 오래됐다면 다시 설치할 것. )
AR Core 세팅하기
1. HandHeldAR로 프로젝트 생성
2. Plugins 에서 ARCore 플러그인이 켜져있는지 확인 (자동으로 켜져있음. service는 꺼져있음. 놔둬도 됨.)
3. (선택) 깃허브에서 ARCore SDK를 임포트한다. ( https://github.com/google-ar/arcore-unreal-sdk/releases )
월드 중심 바꾸기
터치한부분을 원점으로 만드는 기능이 존재함!
월드 스케일
world Settings - VR - world to Meters 세팅을 바꿔보자.
본래 VR에서 사용되는 설정값이지만 AR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 Unreal > Devel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UMG widget 여러 종횡비 지원하기 (0) | 2019.06.15 |
---|---|
ARCore 빌드가 안드로이드에서 시작하자마자 꺼지는 버그 (0) | 2019.06.11 |
언리얼 안드로이드 빌드 (0) | 2018.11.29 |
Unreal Skeletal mesh bound culling (0) | 2018.10.11 |
ERROR: Can't make an APK without SDK API 'android-23' minimum installed site:answers.unrealengine.com (0) | 2018.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