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셋 스토어 링크
가격
30달러
어떤 에셋인가요?
기본적인 버그들은 유니티에서 1차 디버깅으로 잡아낼 수 있지만
직접 기기에 올렸을 때 발생하거나, 테스트가 가능한 버그들이 있다.
그래서 개발자들은 일반적으로 로그캣을 붙여서 디버깅을 한다.
하지만 일일히 로그캣 붙이는게 귀찮은 경우도 있고,
동시에 여러기기를 테스트하거나 실외에서 테스트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이 에셋은 따로 설정할 필요없이 임포트만 해두면 빌드 중 디버그 창을 테스트 기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플랫폼은 PC / 모바일 / 에디터 모든 플랫폼을 지원한다.
개인 평가
이거 산 뒤로 로그캣을 써본적이 없습니다.
주의할 점?
당연히 디버깅을 수집하는 툴이니 최종 빌드때는 꼭 빼야하는데,
까먹는경우가 생김. 주의 또 주의 할 것.
SRDebugger 설정
Loading Type : Automatic / 최종 빌드때는 Disable
Trigger Mode : Enable 이나 Mobile Only (차이점은 Enable이면 에디터에서도 실행가능)
SRDebugger 사용
어떤 플랫폼에서건 화면 중앙 위를 세번 탭하면 디버깅 창이 열림.
시스템 정보 제공.
아래와 같이 콘솔 메시지를 볼 수 있다.
간소화 보기하면 게임 화면과 동시에 보기도 가능.
업데이트 후에는 간소화 보기를 따로 하지 않아도
오류가 날경우 버튼 부분이 붉은색으로 깜빡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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