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 Report / 빌드 후 세부 정보 분석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utilities/build-report-tool-8162?aid=1101l7zGS

 

Build Report Tool | 유틸리티 | Unity Asset St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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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etstore.unity.com

 

가격

15달러

 

어떤 에셋인가요?

빌드 후 각종 정보들을 정리해서 보여줌, 특히 사용된 에셋 레퍼런스를 제공함.

유니티는 전체 프로젝트 중 레퍼런스가 잡혀있는 모든 에셋들을 포함시키기 때문에,

의도치않게 용량이 큰 에셋이 빌드에 포함되있더라도

용량외에는 티가 안나기 때문에 눈치채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오류를 잡아낼 수 있는 에셋.

 

개인 평가

개발 중까지는 사용할 일은 없고, 어딘가에 제출할 빌드를 만들거나 할 때마다

기능을 켜서 사용하고 있다. 특히 사용 이펙트 에셋을 사용하다보면

상상이상으로 커다란 텍스쳐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에셋들을 잡아내는데도 좋다.

최적화를 신경쓴다면 반드시 써야한다고 생각한다.

 

주의할 점?

빌드 후에 리포트 작성을 하는게 상당한 렉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평소에는 꺼두는게 낫다.

다행히 Build And Run으로 실행하면 빌드를 기기에 넘긴다음 작성해서

기기테스트를 하면서 리포트를 기다리면 된다.

 

 

위처럼 사용된 에셋들 리스트가 나오는데,

사이즈별로 정렬해놓고 어떤 쓸모없는 에셋이 필요치않은 용량을 먹고있나 체크하고 레퍼런스를 삭제해주면 된다.

 

가장 멋진점은 위에있는 Ping 버튼을 누르면,

어떤 씬에서 사용되었는지, 어떤 프리팹에서 사용되었는지가 나오고 사용된곳으로 JUMP기능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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