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y Occlusion, Mentalray Occlusion Rendering


V-Ray Occlusion 

http://www.cgadvertising.com/media/Tutorials/AO/Ambient_Occlusion.pdf


1. Material 에디터에서 VRayLightMtl을 하나 생성한 뒤, Color에 Vray Dirt를 하나 생성하여 할당한다.

 

2.Vray Dirt에서 subdivs를 100으로 준다.

 

3.RenderSetting의 Vray탭의 Globalswitches에서 Override mtl을 체크한 뒤, 아까 생성했던 VRayLightMtl을 넣어준다. Light의 체크박스도 꺼준다.

 

4. GI탭에서 Enable GI를 꺼준다.

 

5. Environment에서 배경 맵 사용한게 있다면 꺼준다. Color또한 완전한 블랙으로 바꾼다.

 

6. Render Setting에서 ImageSampler의 Type을 Adaptive subdivision으로 한다.

 

7. Color mapping을 디폴드 값이 Linear multiply / 1.0 / 1.0 으로 고친다.

 

8. Min.rate를 1 / Max rate를 3으로 한다. (디폴트는-1/2)

 

9. 렌더를 걸어보면 알파 값까지 빠진 AO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포토샵에서 Multiply 50%로 블랜딩한 이미지.

Mentalray-Occlusion


1. Diffuse는 흰색으로 바꾸고, Self-Illumination에 Ambient/Reflective Occlusin을 할당.

 

2.Environment컬러를 블랙으로 바꾸고, Global Light의 Level을 0으로 바꿈.

 

3.Render를 MentalRay로 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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