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P PostProcess FilmGrain Texture int build size

 

유니티의 URP 프로젝트에서는 포스트프로세스 텍스쳐가 빌드에 강제 포함된다.

512x512 사이즈의 텍스쳐 10장이기 때문에 2.5MB나 된다.

 

모바일에서는 포스트 프로세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놔두기 꽤 부담스러운 사이즈. 

 

해결법은 간단하다.

 

1.

URP의 forwardRendereData 스크립터블오브젝트에서 PostProcessData를 설정하는 부분이 있는데,

Create - Rendering - Universal Render Pipeline - PostProcessData 에셋을 생성하고,

새로 만든 에셋을 지정한다.

2.

새로 만들어진 PostProcessData를 인스펙터를 Debug 모드로 보면 FilmGrainTexture를 지정할 수 있다.

굉장히 낮은 해상도의 16x16 텍스쳐를 10곳에 모두 넣어주자.

 

이렇게 2 단계를 진행하면 필름 그레인 텍스쳐가 더이상 빌드에 포함되지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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