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Max] MassFX 부서지는 벽 시뮬레이션


영상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Ta3hJ789D4k

스크립트 링크 : http://www.scriptspot.com/3ds-max/scripts/fracture-voronoi


FractureVoronoi_v1.1.zip



1.스크립트를 실행한 다음, Pick Object를 해서 벽체를 선택해준다.


2. NbParts로 갯수를 정해준다. 일단 100개를 지정하고 전체를 부셔준다.




3. 오브젝트 이름 표시된 것을 누르고 오브젝트를 다시 선택해주면 오브젝트 재선택이 가능하다. 이것으로 NbPart를 20~30개정도로 설정하고 중앙부분을 더 쪼개준다.



4. 벽체 오브젝트 조각들을 모두 선택 후, MassFX Rigid Body를 붙여준다. [ 반드시 Floating UI 에서 적용할것. ]

Start Sleep Mode 체크

Preset : Contrete

ShapeMode : Convex



5. 구체 오브젝트 생성 후, MassFX 붙여준다.

Rigid Body Type : Kinematic

Preset : Steel

ShapeType : Sphere



6. 외부 메쉬는 통합하고 Convex 및 Static Rigid Body로 설정해줌.




7. Floating WIndow를 켜주고 MassFX Tool 에서 Bake 해준다.


8. 베이크 한 뒤에는 FX 컴포넌트 지워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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