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09.04



#. 텍스쳐 UV(1채널)과 달리 유니티에서는 같은 FBX로 내보내도 컴바인 된 오브젝트 단위로 라이트맵을 인식하기 때문에, 1채널에는 한번에 편 UV를, 2채널에는 각각의 UV를 만든다!




- 맥스에서 언랩 UVW를 넣고 UV 채널을 2로 바꾼다.

- 나오는 경고창에선 MOVE를 선택해준다.

- 윈도우를 띄워서 폴리곤모드에서 셀렉트 Inverted poly를 선택한뒤, 뒤집어준다.

- Pack UV를 한다 0.005로 하고 모든것을 체크. (유브이 분배를 새로했다면 rescale은 체크하지말것.

- 그 상태로 익스포트한다.


- 한번 UV를 넣어주면 에디터블 폴리로 바꾸었을 때 유브이 정보가 사라진것이 아니다.

  UV 채널을 바꾼다음 Reset UV를 해주면 다시 그 UV가 보인다.



- 유니티에서는 라이트 탭에서 Preserve UVs를 체크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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