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01.03

Vray Physical camera를 orthographic으로 렌더걸고싶다면 아래 스크립트를 쓰면 된다.

하지만 뷰포트에서는 Perspective로 보인다.


http://joycg.blog.me/130093837669



2. 여담이지만 Max 2015까지는 Vray Physical Camera가 따로 존재했지만 Max 2016에서는 Vray제작사인 카오스 그룹이 Autodesk와 협업해서 max 자체에 있던 physical camera를 새로 제작하였다고 함. 그래서 Vray가 아니라 Standard에 존재.


http://forums.cgsociety.org/archive/index.php?t-1282622.html 포럼의 대화 발췌.

  


예전버전에서 쓰던 Physical camera를 생성하려면 스크립트 리스너에서 

vrayCreateVRayPhysicalCamera() 입력을 통해 생성한다.

(근데 오류가 있는지 targeted를 체크해제했다가 다시 체크해줘야 타겟이 나온다)



3. 대부분의 포럼에서 위에서 나왔던 Camera rig 스크립트를 사용하라고 함.



4. 대체할만한 것은 카메라는 그대로 두고 Environment 값을 조정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http://forums.cgarchitect.com/77802-vray-render-orthographic-elevations.html 

I would not use a camera rig. Just go to the ortho view you want and then use the Exposure Control under Environment and Effects (shortcut 8).

You can set the mode to Photographic and change the Shutter, f-number and ISO values. If you have a camera in the scene that already has settings you like, you can set the Exposure Control mode to From Vray Camera and then just select the camera you like.

Camara Rig를 사용하지 말고, 그냥 당신이 원하는 ortho view에서 Environment and Effects에 있는 Exposure Control을 사용해라. 당신은 Photographic 모드로 설정 해서 Shutter, f-number와 ISO 등의 값을 조절할 수 있다.

   

http://docs.chaosgroup.com/display/VRAY3/VRayExposureControl 관련 옵션 설명

http://www.vray.com/vray_for_3ds_max/manual/vrayphysicalcamera_examples.shtml 설명2

테스트… 기본상태에서 VRay Exposure Control을 켜주고 Process Background and Environment Maps ON하고 렌더링 걸었더니 화면이 까맣게 아무것도 안나옴.

A. HDRI용으로 넣어줬던 V-ray Dome Light의 multiply를 1에서 35로 변경.

B. Shutter speed 30, f-number 8, ISO 500으로

A와 B 둘 중 한가지를 하면 Exposure 적용하기 전과 비슷해짐.


White Blance Preset이 default로 설정되어있는게 D65인데 붉은 빛을 띈다..

푸른색으로 보이지만 Neutral 로 해야 원래 색감이 나오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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