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talray Alpha Occlusion Rendering

http://www.cgarena.com/freestuff/tutorials/max/ambient_occlusion/index.html CG 아레나 포럼에서 발췌





1.렌더러를 멘탈레이로 바꿔줍니다.


2.새로운 맵(B)에 Ambient/Reflective Occlusion을 할당합니다.


3. 기존에 알파를 가지고있는 맵(A)의 Self-Illumination 에 아까 생성한 Ambient/Reflective Occlusion 머테리얼(B)을 instance로 할당합니다. Diffuse는 꺼주고 흰색으로 바꿉니다.


4. 새로운 머테리얼(C)에 Mentalray를 할당합니다.


5. Surface에 처음에 생성했던 Ambient/Reflective Occlusion 머테리얼(B)을 instance로 넣어줍니다.


6. Environment에서 Background Color를 블랙으로, Global Lighting Level을 0으로 합니다.


7. 렌더를 겁니다. 알파가 빠져서 나온 것이 확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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