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ithub.com/mob-sakai/UnmaskForUGUI#demo
mob-sakai/UnmaskForUGUI
Reverse mask for uGUI element in Unity. Contribute to mob-sakai/UnmaskForUGUI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패키지 임포트하고 Create -> UI -> UnMask - Iris 에서 예제를 확인할 것.
캐릭터마다 표정의 위치가 다른 경우에는
UnMask 컴포넌트에있는 FitTarget에다가 표정을 등록해놓고, UnMask 오브젝트를 껐다가 켜면 다시 위치가 Fit되게 업데이트되니 참고.
언마스크는 게임뷰에서만 보이고 에디터뷰에서는 안보인다 주의.
2023.06.12 - [Unity/UI & TMP] - 표정 스프라이트 캔버스 알파값 박스현상 없애기 / Unity Expression Sprite Canvas Alpha
표정 스프라이트 캔버스 알파값 박스현상 없애기 / Unity Expression Sprite Canvas Alpha
캐릭터의 표정을 사용하는 대화시스템을 만들어 본 개발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하는 고민. 표정이 들어간 스프라이트에 알파값을 넣으면 박스가 생겨!! 일반적으로 표정 시스템을 만든다면 전
mentum.tistory.com
'🌍 Unity > UI & T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 Extension - UI LineRenderer (0) | 2020.05.05 |
---|---|
UI Extension : ScrollSnap / 스냅 스크롤 뷰 (3) | 2020.05.03 |
유니티 버튼을 눌렀을 때 다른버튼이 반응하게 하기 (0) | 2020.04.04 |
HorizontalLayoutGroup / VerticalLayoutGroup update 레이아웃 업데이트 문제 (0) | 2020.04.03 |
유니티 TextMeshPro 한글 폰트 생성 설정 정리 (0) | 2020.03.30 |